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알찬 노하우!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10.10 00:02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에 대한 여러가지 알찬 노하우를 공개해보고자 합니다.

실제적으로 여러가지 아는 내용도 있을것이며 또한 보지 못한 그러한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방법들이 획기적으로 2배이상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들은 아닙니다. 그러나 확실히 하나하나 따라해보게 되면 효율이 좋아져 좀더 오래 쓸수가 있습니다. 예를 퇴근 6시면 배터리가 20%였는데 이러한 방법들을 사용하고 나면 35%정도 남은것을 전 경험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외부적인 환경

1. 최신 버전의 OS가 될수 있도록 업데이트에 신경을 써줍니다. 항상 최신의 업데이트 안에는 베터리 절약 기술이 들어가있습니다.

2.배터리 자체가 리튬계열이기때문에 실제적으로 온도에서 상당히 민감함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아이폰 배터리가 오래가기 위해서는 온도를 잘 관리 하는게 좋습니다. 최고의 온도는 16~22도로 발표하고 있고 실제로 겨울에 영하인 날씨속에 핸드폰을 하고있으면 배터리가 10% 남아있는 상황에서 꺼져버리는 현상도 발견하게 됩니다.

3.아이폰은 배터리가 과열될 경우에는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특히 충천시 아답터가 과열방지 시스템이 없을경우 오래 충천하게 되면 뜨거워 지는것을 발견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안정을 위해서 두꺼운 케이스는 아이폰자체의 발열을 밖으로 보내지 못해 좋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4.그리고 오래 쓰지 않게 될경우 특히 군입대나, 장기 출장등 안쓸경우에는 보관을 완충이나 방전이 아닌 60% 수준으로 충천한다음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5.아이폰 제품자체가 80%까지 빠르게 충천 하며, 이후 저속충천을 하도록 자동 설계 되어 있는데요. 그렇게하면 오래 베터리를 쓸수 있다고 하지만, 정품충전기 자체가 고속을 지원하지도 않는 아이폰제품을 보면 가깝스럽기도 합니다. 요즘은 30분에서 1시간이면 완충되는 시기에서 말이죠.

6.배터리 용량은 충천 사이클(charge cycle)이라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부분 잘 확인하면 좋습니다. 충전하고 쓰고를 반복하면 저절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설정으로 수정하는 방법

1. 저전력모드를 사용합니다. ( 10~20%) 사이에서 사용하도록 해둡니다. (배터리 잔랑표시 체크 합니다.)

2. 위치 정보 서비스는 꼭 필요한 어플 빼고는 사용한함으로 바꾸어 둡니다. (날씨나 빼고는 사용하는 동안만 체크 하시고 나머지 위치가 필요없어 보이는 경우는 안함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3. 출근하기전 충천한것이 하루를 못간다고 한다면 베터리 관리하는 유료어플 하나정도는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배터리 앱 이 많기 때문에 검색이나 링크를 통해서 받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4. 밝기는 오토로 해두되 실제적으로 오래쓰기위해 핸드폰을 열었다면 반드시 밝기 조정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살짝 어둡게 해줍니다.

5. 등산을 하거나 아니면 배를 탄다거나 완전 통화가 잘 되지 않는 시골을 가게 될경우에는 비행기 모드를 켜줍니다. 실제적으로 아이폰자체에서 통신사와 통화 신호를 연결을 계속 하기위해 전력소모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6. 알림도 필요한 앱과 어플만 설정한다. 실제적으로 특히 잠금화면서 계속 알림을 보여주기때문에 화면을 에서 상당히 배터리가 소모가 심해 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