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과의 관한 정보

골드크라운, 금니는 뭘로 해야하나?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10.20 11:47

우리가 보통 치과에 가게 된다면 치료나 심미를 목적으로 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치아 하나가 썩고 그리고 그치아를 신경치료를 하게 되었을 경우, 한마디로 말한다면 신경치료한 치아는 약해서 크라운이라는 보철을 씌워야 하는데 그중에 대안이 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골드크라운 입니다. 지르코니아, pfm 등등 다양한 보철이 있지만 먼저 골드크라운에 대헤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골드 크라운, 금니는 어떤 급으로 선택해야 하나?


*참고로 치과는 발품을 팔아서 알아봐야지 싸게 보철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싸다면 그만큼 재료나 기공소에서 받는 기공료가 저렴하기에 제작되는 퀄리티가 떠러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그래도 광고를 보면서 시세를 파악하는것도 나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치과에서 신경치료를 받고 나오게 되면 그 아픔에 눈에선 눈물이 그리고 손발에서는 땀이 흥건 하실겁니다. 그리고 나오게 도면 이제 코디네이터 즉 상담사 앞에가서 어떤 보철을 할지 상담을 받게 되는데요. 어떤 이야기부터 시자하냐면요.

2. 골드 크라운같은경우에는 주로 구치부에 쓰입니다. 예전에는 전치부에도 쓰인적이 있었으나 요즘에는 그런사람들은 없죠, 싼브랏지라고 해서 할아버지들 앞니에 골드크라운을 파내고 거기가운데 레진등으로 때운 전치부들이 존재 했었습니다.

3. 골드크라운의 경우에는 생체 친화적이면 물성이 우리 치아와 가장 잘 맞기 때문에 구치부 같은 경우에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성분 같은 경우 혹시 하악쪽에는 보일 염려가 있다고 한다라면 그리고 젊은 여성에 심미를 추구한다라면 골드크라운 제외 여러가지 심미 재료가 있으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4. 골드크라운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더라면 선택을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금함량에 따른 골드선택입니다. PT, S, A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피티, 슈퍼, 에이 타입이라고 부릅니다. 실제로 순금일경우 너무 무르기 때문에 적정 배합으로 합금을 만드는데요. 금합량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제조사 별로도 조금씩 다르고요.실제로 PT일 경우 75%이상의 금함량을 지니고 있으며, S 슈퍼는 50% A 40% 이하의 금함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2%짜리 골드 크라운도 존재 합니다. 가격또한 골드크라운인데도 불구하고 60만원 부터 시작하여 45 만원 40만원 등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5. 그렇다면 우리가 봐야 할 것 골드크라운의 경우 실제 제작하는 기공사분들을 보게 되면 졸업생으로 시작하여 저년차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아이러니 하죠? 제작하기가 가장 무난하고 쉽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른 재료 다루는것에 비해서요. 그러나 그것을 우리가 선택을 할수가 없습니다.

6. 마지막으로 조언드리고자 하는 선택사항은? 네 골드는 최소 S타입 슈퍼 이상은 쓰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금니 또한 입안에서 수많은 화학적으로 물리적으로 자극을 받게 되는데요. 금함량이 작을 경우에는 나중에 변색과 더블어 물리적으로 화학적으로 변화를 가져올 확률이 높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