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전자제품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점유율 낮처보자.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10.28 00:45

윈도우10에는 기본으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방어하기 위해서 윈도우 디펜더라는것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다른 백신을 사용 중일 때는 자동으로 비활성화가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윈도우 디펜더가 가끔은 엄청난 CPU점유율을 쓸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점유율 줄이기

제 컴퓨터에서도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라는 프로세스가 CPU 사용량이 순간적으로 엄청 높아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월래는 이러한 경우가 가끔 생기고 월래는 점유율을 낮게 지속하는데요. 계속 이러한 증상이 지속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컴퓨터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그부분을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점유율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는 않으니 잘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검색창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킨후에 프로세서 창에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저런 점유율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가끔만 저렇고 마는데요. 가끔 저렇게 계속 반복되면서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이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아래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신뒤 톱니바퀴의 설정을 클릭하시고 난후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1.windows 보안을 클릭 ▶ windows defender 보안센터 열기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클릭 

사진의 순서대로 설명을 해놓았는데요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시면 되요.

두번째 사진입니다. 이또한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시면되는데요.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을 클릭하고 난 화면인데요. 여기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을 한번더 클릭하여 줍니다. ▶ 제외 라인에 제외 추가 또는 제거 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제외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외 사항 추가 옆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 그럼 아래로 여러가지 메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파일을 선택 합니다. 여기에서 윈도우 디펜더 폴더가 뜨게 되는데  사진에 보이는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MsMpEng.exe] 참고로 혹시 저렇게 폴더 경우가 바로 뜨지 않는경우엔 프로그램파일 들어가신후에 윈도우 디펜더로 들어가시면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제외 창에서 +버튼 클릭후 프로세스를 설정합니다. ▶ 제외 사항 추가 있는데요 여기서 프로세스 이름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 MsMpEng.exe 입력해 주고 추가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제 윈도우 디펜더 구동시 CPU점유율을 잡아 먹는 부분이 해결이 되었을 거예요. 이부분이 실제 점유율을 확 올러 버리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실제로 이부분은 지우거나 삭제 하는 부분이 아니고요. 확실히 윈도우10같은경우는 디펜더가 좋아 져서 추가로 백신이 필요로 하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개인PC라면요. 확실히 이부분 때문에 늦어 져서 검색해서 들어왔으리라 보고 삭제보다는 이와 같이 설정하여 점유율을 줄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