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귀에 물들어갔을 때 귀에 물 빼는 법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11.07 04:00

귀에 물들어갔을 때 귀에 물 빼는 법

우리는 보통 수영장에 가거나 어떤 이유로 옆에서 물이 들어와 귀에 물이 차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 집에서 목욕이나 샤워하다가도 물이 찰 때가 있습니다. 특히 귀는 상당히 민감하고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빨리 처지를 못 하게 되면 나중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처리 하는 것이 중요로 합니다. 빨리 응급으로 조치하는 방법과 그리고 집에서 천천히 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귀에 물이 들어갔을때귀에 물 빼는 사진

1. 중력을 이용합니다.

간단하고 위험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물이 들어간 귀를 밑으로 해서 몸을 옆으로 뉩니다. 손바닥으로 귓구멍을 몇 초 정도 누르고 그 흡인력을 이용해 물을 빼는데 몇 번 반복해야 합니다. 그리고 침을 꾹 삼키면서 압력을 이용합니다. 남은 물은 면봉으로 잘 닦아내 줍니다. 특히 귀에 상처를 입지 않게 해줍니다.

2. 마늘즙을 이용합니다.

이 방법을 귀에 물들어갔을 때 물 빼는 법뿐만 아니라 귀의 감염증을 예방하는 항균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통증 완화 효과도 함께 있습니다. 청결하고 신선한 마늘 한 조각으로 즙을 냅니다. 마늘에서 낸 즙을 2~3방울을 귀속으로 떨어뜨린 후 약 1~2분 정도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두면 자연히 마르게 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집에서 물이 들어갈 일을 자주 없기때문에 쉽게 사용할수 없는 방법입니다.

3. 하품하거나 뭔가를 삼킨다.

하품하거나 음식을 씹고 뭔가를 숨을 참으면서 꾹 삼키면 간단히 귀에서 물을 뺄 수 있습니다. 귀에 압력이 더해져 귀에 들어간 물이 빠지게 됩니다.

4. 드라이기를 이용한 건조법을 이용한다.

귀중에서 귓불을 가볍게 잡아당기고 낮은 온도로 한 드라이기를 귓구멍에서 약 15~30cm 정도 떨어뜨려 바람을 쐬어 줍니다. 특히 귀에 소리에 민감하신분들은 피하시기를 바랍니다.

5. 과산화수소를 사용합니다.

깨끗한 면봉을 이용하여 과산화수소를 바르고 귀에 넣고 살살 돌려주시면, 실제로 오염된 물때문에 중이염등에 걸릴수 있는 확률이 낮아지고 실제로 물이 쉽게 빠질수 있게 귀지나 그런 장애되는것들을 제거 할수 있습니다.

6. 소금을 감싼 수건을 사용합니다.

수분을 흡수하는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큰 숟가락 소금을 전자레인지로 데워 따뜻해진 소금을 면수건으로 싸고나서 누워서 소금을 싼 수건을 5분 정도 귀에 올려놓습니다. 효과가 그리 크지 않으나 많은 통증이 있을경우는 사용하면 만족할수 있는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