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는 과연 어떤 일을 하고 과연 직업적으로 괜찮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뭔지 잘 아실 텐데요. 이 어시스턴트는 바로 쿠팡 플렉스를 돕는 메니져 역할의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며 과연 하는 일과 대우나 장기적으로 과연 안정적인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직업 하는 일?

주로 새벽 배송을 위해서 쿠팡 플렉스들 배정을 하고 그리고 물품들이 잘 배분될 수 있도록 하면 관리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뭐 일은 반복 작업이라 어렵지 않으나 사람 상대로 해야 하고 꼼꼼함이 따라주어야 하는 일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워낙 밤늦게 새벽에 하는 일이라 잘 아셔야 합니다. 물론 낮 배송을 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낮에 업무도 있어서 돌아가면서 하기는 하지만 쿠팡 맨이 있어서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직업적 전망과 처우는?

현재는 쿠팡 기업 자체가 적자 기업이라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물론 이번 2조라는 큰 금액을 투자를 받아 독보적으로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실험정신으로 하고 있는 거처럼 보입니다. 확실히 아마존 같은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 하는 듯합니다. 즉 쉽고 자동화할 수 있는 일들은 그렇게 만들어 버리고 있죠. 그럼 쿠팡은 어떨까요? 자동화할 수 있는 부분들이 지금은 싼 인력으로 사람들을 이용해서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처음에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사람들 모으고 이목을 끌지만 공급이 충분히 되면 최대한 낮추어 필요인원과 그리고 지원하는 인원이 얼추 맞을 때까지 낮춰버리는 나쁜 형태를 보이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자동화가 이루어지게 되면 인력은 더 필요 없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이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의 자리도 남을 수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즉 미래를 내다보면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충분히 자동화가 가능한 직업이기 때문이죠.

거기에 처우 또한 밤늦게 하는 직업에 비해서 좋지도 않습니다. 사람의 낮과 밤이 바뀐 일들을 해보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걸 잘 보시고 생각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 함께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솔직하게 이야기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주의에서 이일을 해본 사람이 있는데 장기적으로 하다가 본사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모르겠지만 그 그게 아니라면 절대적으로 약간 비추를 하겠습니다.

어떤 일을 하는지 마지막으로 영상을 통해 한번 시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