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군입대 준비물 훈련소 앞에서 사지말고 미리 준비하자.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 7. 6. 06:00

군입대 준비물 훈련소 앞에서 사지 말고 미리 준비하자.

 

군입대를 위하여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챙겨 가봐야 다시 집으로 보내어야 하죠. 그리고 군대에 가지고 가면 안 되는 것들도 있죠. 무엇이 있을지 한번 살펴보기로 합시다.

아직 군대에 대한 두려움만 커져 가는 이 시기 우리 아련한 군장병이 될 분들을 위하여 든든한 국방을 위해 나라를 책임질 예비 국군장병들을 위한 글 입대하는 그 마음만큼은 아직도 잊히지 않지만 위로 차원의 귀한 정보 그래서 꼭 챙겨가야 할 것만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시계 입니다. 라이트가 들어와야 합니다.

 

입대 전 가장 많이 받는 선물이기도 할 겁니다. 미리미리 지인분들께 말 잘해서 여러 개의 시계를 받지 않도록 돈을 모아서 좋은 전자시계 하나가 군 생활하는 동안 훨씬 유익할 것입니다. 너무 싼 거 사게 되면 군생활 동안 고장 나면 특히 짬이 되지 않을 때 너무 힘든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2. 현금

솔직히 군생활에서 이거 하나면 솔직히 거의 다 해결이 됩니다. 왜냐면 요즘은 있을게 다 있습니다. 군장병의 월급이 많이 올라서 굳이 많은 돈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px 있을게 다 있거든요. 그리고 세금이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는 거 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짬이 된다면 말이죠 그리고 훈련소 시절엔 잊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입영통지서

입영통지서입니다 당연히 있어야겠지요? 이게 없어서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가끔 그런 사람이 보이고 어떻게 해서 사정하는 분 근처서 급하게 하시는 분들;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가서 당황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혹시 분실하였다 하더라도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침착하게 움직이시면 될 거 같습니다.

4. 본인 신분증

신분증은 당연합니다. 놓고 가시는 분이 있을까요 여행 가면서 여권 놓고 오고 신분증 놓고 오고 그래서 못 가고 그런뎊실제로 군 훈련소 입소대대를 가게 되면 이런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여러분은 이글 보고 입영통지서와 신분증은 잊어버리지 않고 반드시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챙겨야 할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위에 내용은 필수 내용이 구요.

지금부터 볼 것은 군입대 준비물 가지고 가면 좋은 것!

1. 선크림(스틱형)

물론 각 훈련소마다 다를 텐데 수용한다면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사람이 늙는 이유가 다 자외선 아니겠습니까? 햇볕에 그을리면 건강하다고요 아닙니다. 안 좋습니다. 남자는 그래도 된다고요 아닙니다. 피부는 다 개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피부에 민감하시다면 몰래라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군대는 허술합니다.

2. 위장크림

사제용으로 하나 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군용은 솔직히 피부에 좀 자극적이라고 들었습니다. 전 써보았지만 그냥 괜찮았습니다만 저희 여군 장교였던 분은 피부가 좋지 않아서 대대장의 허락을 맡고 따로 위장크림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하고 나면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일어나는 모양입니다.

3. 뒤꿈치 보호대 및 깔창

군화는 생각보다 너무 딱딱합니다. 자기 발에 맞기까지 시간이 걸리면 수없이 본인이 싣고 다녀야 할 전투화는 뚜뜰겨야 가죽도 물러지고 뒤꿈치에 부담이 덜 갑니다. 그래서 저희 부대는 우유팩을 잘라 넣었으나 세상 이 좋아졌다고 하니 하나 사서 들어가고 안된다고 하면 과감히 버리십시오. 얼마 안 합니다.

깔창 또한도 본인이 평발이거나 걷는 걸 잘못한다고 하시면 무조건 한번 챙겨가 보시고 안되면 반납하시길 바랍니다.

4. 마지막으로 비상 알약 조금

솔직히 훈련소 시절엔 의무대를 가는 것도 눈치 보이고 가기도 힘들뿐더러 거의 대부분 감기 한 번쯤 걸리기도 하며 왜냐면 먼지를 수없이 먹고 씻기가 쉽지가 않아서 대부분이 목이 붙고 감기가 걸리기도 한다 우리 부대는 빨간약 요오드를 불에 타서 희석시킨 후 가글 하였다. 이 부분도 크기가 작으니 몰래 챙겨 주었다가 필요시 먹고 들키면 그냥 반납하여라. 입소대대는 내 군생활과 전혀 상관이 없다. 자대 가서 잘하면 된다 괜히 두려워 마라. 이상 마지막으로 좋은 부대로 가시기를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군입대 준비물 필수로 챙길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