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입대 준비물 훈련소 앞에서 사지 말고 미리 준비하자.

 

군입대를 위하여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챙겨 가봐야 다시 집으로 보내어야 하죠. 그리고 군대에 가지고 가면 안 되는 것들도 있죠. 무엇이 있을지 한번 살펴보기로 합시다.

아직 군대에 대한 두려움만 커져 가는 이 시기 우리 아련한 군장병이 될 분들을 위하여 든든한 국방을 위해 나라를 책임질 예비 국군장병들을 위한 글 입대하는 그 마음만큼은 아직도 잊히지 않지만 위로 차원의 귀한 정보 그래서 꼭 챙겨가야 할 것만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시계 입니다. 라이트가 들어와야 합니다.

 

입대 전 가장 많이 받는 선물이기도 할 겁니다. 미리미리 지인분들께 말 잘해서 여러 개의 시계를 받지 않도록 돈을 모아서 좋은 전자시계 하나가 군 생활하는 동안 훨씬 유익할 것입니다. 너무 싼 거 사게 되면 군생활 동안 고장 나면 특히 짬이 되지 않을 때 너무 힘든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2. 현금

솔직히 군생활에서 이거 하나면 솔직히 거의 다 해결이 됩니다. 왜냐면 요즘은 있을게 다 있습니다. 군장병의 월급이 많이 올라서 굳이 많은 돈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px 있을게 다 있거든요. 그리고 세금이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는 거 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짬이 된다면 말이죠 그리고 훈련소 시절엔 잊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입영통지서

입영통지서입니다 당연히 있어야겠지요? 이게 없어서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가끔 그런 사람이 보이고 어떻게 해서 사정하는 분 근처서 급하게 하시는 분들;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가서 당황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혹시 분실하였다 하더라도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침착하게 움직이시면 될 거 같습니다.

4. 본인 신분증

신분증은 당연합니다. 놓고 가시는 분이 있을까요 여행 가면서 여권 놓고 오고 신분증 놓고 오고 그래서 못 가고 그런뎊실제로 군 훈련소 입소대대를 가게 되면 이런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여러분은 이글 보고 입영통지서와 신분증은 잊어버리지 않고 반드시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챙겨야 할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위에 내용은 필수 내용이 구요.

지금부터 볼 것은 군입대 준비물 가지고 가면 좋은 것!

1. 선크림(스틱형)

물론 각 훈련소마다 다를 텐데 수용한다면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사람이 늙는 이유가 다 자외선 아니겠습니까? 햇볕에 그을리면 건강하다고요 아닙니다. 안 좋습니다. 남자는 그래도 된다고요 아닙니다. 피부는 다 개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피부에 민감하시다면 몰래라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군대는 허술합니다.

2. 위장크림

사제용으로 하나 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군용은 솔직히 피부에 좀 자극적이라고 들었습니다. 전 써보았지만 그냥 괜찮았습니다만 저희 여군 장교였던 분은 피부가 좋지 않아서 대대장의 허락을 맡고 따로 위장크림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하고 나면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일어나는 모양입니다.

3. 뒤꿈치 보호대 및 깔창

군화는 생각보다 너무 딱딱합니다. 자기 발에 맞기까지 시간이 걸리면 수없이 본인이 싣고 다녀야 할 전투화는 뚜뜰겨야 가죽도 물러지고 뒤꿈치에 부담이 덜 갑니다. 그래서 저희 부대는 우유팩을 잘라 넣었으나 세상 이 좋아졌다고 하니 하나 사서 들어가고 안된다고 하면 과감히 버리십시오. 얼마 안 합니다.

깔창 또한도 본인이 평발이거나 걷는 걸 잘못한다고 하시면 무조건 한번 챙겨가 보시고 안되면 반납하시길 바랍니다.

4. 마지막으로 비상 알약 조금

솔직히 훈련소 시절엔 의무대를 가는 것도 눈치 보이고 가기도 힘들뿐더러 거의 대부분 감기 한 번쯤 걸리기도 하며 왜냐면 먼지를 수없이 먹고 씻기가 쉽지가 않아서 대부분이 목이 붙고 감기가 걸리기도 한다 우리 부대는 빨간약 요오드를 불에 타서 희석시킨 후 가글 하였다. 이 부분도 크기가 작으니 몰래 챙겨 주었다가 필요시 먹고 들키면 그냥 반납하여라. 입소대대는 내 군생활과 전혀 상관이 없다. 자대 가서 잘하면 된다 괜히 두려워 마라. 이상 마지막으로 좋은 부대로 가시기를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군입대 준비물 필수로 챙길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TAG more
«   2025/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