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물집 생겼을때 가장좋은 처치방법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11.13 23:50

물집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집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여러 가지 정보들 때문입니다. 가만히 두어야 된다. 아니다 물집을 반드시 터트려야 한다. 등 여러 가지 속설이 있는데요. 물집이 생겼을때 실제로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필자 또한 군대에서 행군 중에 물집이 생겼을 때 가장 편한 처치했던 방법이 아직도 떠오릅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집 생겼을때 조취방법

군대에서 보편적으로 그리고 군인들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했던 그방법입니다. 군의관도 이방법은 3년동안보면서 최고로 좋은 조취였다고 말합니다.

물집이 생겼다면물로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실제로 손이나 발등 신체의 바깥 부분은 많은 세균과 박테리아 등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위생이 중요합니다.

 바늘과 실을 준비합니다.

 물집은 가만히 두면 그 범위가 넓어질 수 있을뿐더러 그렇다고 터트리면, 통증에 2차 감염이 우려가 됩니다. 바늘과 실은 과산화수소수 등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소독합니다. 

바늘과 실 또한 세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독이 필요로 합니다.

물집 부위에 바늘에 실을 뀐 후에 가볍게 물집 부위를 통과를 시킵니다. 겉에 부분에 살짝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바늘은 뽑고 실만 남겨 둡니다. 그러면 실을 따라서 물지 입안에 있던 액체가 실을 따라서 흘러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억지로 짜낼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집에 움직이고 가만히 계실 경우는 물집 부분이 바늘로 구멍을 여러 개 낸 뒤에 살짝 액체를 빼시고 건조하신 뒤 밴드를 이용하여 감염되지 않도록 두고 휴식을 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