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침삼킬때 목통증 해결해보자.

치과 와 생활정보 및 경험하고 후기들 잠만보의 꿈 2018.12.01 19:17

침삼킬때 목통증 해결해보자.

침 삼킬때 목통증을 처음으로 느꼈을때 우리가 하는 조취가 있습니다. 보통은 그냥 따듯한 물먹으면 괜찮다. 괜히 약먹을 필이는 없다고 많이들 생각합니다. 물론 따뜻한 물은 좋은 방법이지만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침을 삼킬때 느끼는 목통증은 주로 목감기가 주요 원인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나쁨,매우나쁨, 위협 까지 많이 심할때가 많습니다. 그때 외출하고 오면, 확실히, 침삼킬때 느끼는 목통증을 크게 느끼게 됩니다.

우리가 이러한 목통증에 대한 것을 미리 예방하거나 빨리 조취해야 하는 이유로는 목에 계속 되는 이물감과 통증으로 신경이 그쪽으로 쏠리게 되고 그리고 집중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약간 흐트려 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게 작다고 생각될수 없지만 집중되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큰 부분이빈다.

침실킬때 목통증 원인 첫번째 편도선염 입니다.

편도선염은 목의 안쪽과 그리고 코 뒷부분에 있는 점막들에 생기는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합니다. 

편도는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을 통해 일단 생기게 되고 이를 방어하는 면역력체게가 무너지거나 약해져 있을 경우 발병되게 됩니다.

편도선염은 그리고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급성은 보통 구개편도에 생기는 급성 바이러스나 세균의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성 편도염 경우에는 항상 세균이 머물러 있으면서 몸의 면역력의 체게가 무너질때 생기게 됩니다.

목통증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 두번째 인후두 역류 입니다.

보통은 편도선염에 생기는 부분은 내가 잘관리만 한다면 크게 병원을 가지 않아도 낳을수가 있는데 이 부분 이야기가 좀 다릅니다. 인후두 역류로 생기는 침삼킬때 생기는 목통증은 다르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역류로 인한 위산이나 위 내용물이 식도를 타고 올라와서 목부위를 자극하면서 생기는 염증으로 편도선염과 헷갈리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시간이 지나가 따듯한물 등을 먹어서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역류성 인후두는 아침에 주로 증상이 많이 일어 납니다.

편도섬염

침삼킬때 목통증에 좋은 음식들

배 : 배에 들어있는 누에 올린 성분은 염증으로 인한 따끔거림, 통증, 열감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덕 : 더덕에는 사포닌뿐 아니라 이눌린 성분도 풍부한데, 이눌린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활성화해 가래를 없애고 기침을 멎게 합니다.

물 : 편도선염에 걸렸다면 따뜻한 물을 충분히 마셔 주도록 합니다. 편도 점막이 건조해지면 먼지 속 바이러스와 세균을 걸러내지 못하기 때문에 고열로 인한 탈수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은 목통증에 최고의 방법입니다.

도라지 : 도라지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편도를 비롯해 기관지에 생기는 염증 예방과 목 점막의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준비하셔서 드시기를 바랍니다.

침살킬때 목통증

침살킬때 목통증에 좋은 처치방법

편도선염은 합병증이 일어나지 않으면 대부분 4~6일 정도 지속한지속된 좋아집니다. 하지만 처지를 잘하면 2~3일에 끝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주위 조직으로 확대되면 편도 주변이나 목 부위에 고름이 생기는 편도 주위 농양으로편도주위농양으로 발전할 수 있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그러나 이런일이 많이 발생하지는 않으니 허약한 체질이 아니면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됩니다. 보통 해열제나 기침약, 가래를 묽게 하는 약 등으로 치료하며, 세균감염에 의한 편도염이 의심되는 경우엔 항생제도 함께 사용하는 편이고, 3~4일간 치료하면 대개는 경과가 좋아집니다. 

인후염

그러나 아까 말씀드린 만성 편도선염은 1년에 4∼5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하는 만성 편도염이거나 1년에 1∼2회 정도 입원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할 때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 편도염이 신장이나 심장 등의 다른 장기에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켜 수명을 단축할 위험이 있을 때도 수술적 치료가 요구되니 초기일 때 빠르게 증상을 진단받고 치료할 수 있도록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